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양천구 강서구 비만클리닉 앤의원] 몸에 대박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1. 23. 02:39

    몸에 좋은 기름은 어느 기름이야? 식용유 대용은? 오항산은 식용유에 많이 쓰이는 식물성유에 대한 기사가 있어서 포스팅합니다.


    >


    저탄수화물인 고지방식이 인기를 끌면서 지방에 대한 인식이 좋아졌지만 LCHF에서는 불포화지방보다는 동물에서 본인은 다중포화지방을 선호할 것이다.다중 포화 지방에 대해서는 아직도 이견이 있어 의견을 내는 것은 신중하라고 김 1은 이전에 좋은 지방으로 알려졌다 불포화 지방산이 많이 함유된 식물성 지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http://세로프게 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하나=하나 03&oid=469&aid=0000하나 8572개


    식물성 지방은 상온에서는 불포화 지방산이지만 열을 가하면 트랜스 지방으로 변한다.트랜스 지방은 동맥 경화 등의 심혈관계 질환을 높일 수 있습니다.따라서 튀긴 음식을 하려면 발연점이 높은 식용유를 써야 한다.튀김으로 할 때는 기름 온도가 단 하나 80~220도 때문에 발연점이 200도를 넘는 식용유를 뽑으면 발암물질이 생기는 것을 막을 수 있어요.


    포도씨유 과인 카놀라 기름은 발연점이 220도 이상이므로 튀김 요리에 사용하고 발연 점수는 낮은(170~200도), 올리브 기름(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 들기름, 참기름은 무침 용이 난 가벼운 조리용에 사용하는 것이 좋슴니다.(다만 올리브 기름 중 퓨어 올리브 기름은 튀김의 이용도 가능하다.)


    >


    식용유를 고를 때는 오메가 6와 오메가 3지방산 비율을 고려해야 한다.오메가 6은 몸 안에 염증이나 혈관 안고 혈전의 증가를 유발하고 오메가 3은 항염증, 항노화 작용이 있습니다.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포도씨유, 해바라기 씨 기름, 옥수수 기름은 오메가 6가 대부분인, 두유와 카놀라 기름은 그 그와잉마오메가 3가 하나 0퍼센트 들기름은 오메가 3가 60%정도로 높습니다.올리브유, 지상콤유, 아보카도 유상철은 오메가 3오메가 6은 적은 반면 항산화 작용이 오메가 9지방산(올레인산이 풍부하다.


    정리하자면 식용유로는 퓨어 올리브유, 카노라유가 그렇게 나쁘지는 않을 것 같지만 썰매식에 추가할 때는 올리브유, 참기름, 들기름이 좋을 것 같습니다.


    양천구 강서구 비만클리닉&의원 이상 Dr. annmo dong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