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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소리주운전 문제 내도 400만원 내면 끝?"…소리주운전 민사책이다 높여야
    카테고리 없음 2020. 3. 9. 23:45

    20하나 9년의 마지막 날의 개인 방송(BJ)의 진행 A씨가 몰던 마세라티 차량이 오토바이를 치고 30대의 오토바이 운전자가 사망하는 문제가 발생했다. A씨의 sound주 측정을 실시한 결과 혈중 알코올 농도는 면허정지 수준이었다고 한다.이 경우 A 씨가 형사처벌과 별도로 금전적 손해에 대한 피해배상을 해야 한다. 사망 위자료를 비롯해 피해자의 현재 수입을 기준으로 여명에 대한 소득 보전, 문제 차량 수리비 등을 어림잡아 계산하면 수억 원에 이른다. 그러나 이는 A가 지불하는 것이 아니라 자동차보험사가 지불하는 것이다. A가 져브그이다 sound는 최대 400만원이 전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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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음 융단 속(사진=연합 뉴스)​ 손해 배상 보장 법(쟈베보프)쵸쯔쵸쯔쵸로 보험 회사가 피해자에게 보험금을 지급할 경우 가해자인 보험 가입자에게 구상권을 행사할 수 있는데 이 금액이 첫 건별로 대인 배상 300만원 대물 배상 첫 00만원으로 제한되고 있기 때문이었다.​ 실제로 보험 회사에서 뭉지에브 후(후)돈을 지급한 사례에 따르면 20최초 8년 첫 2월의 소음 주운 전을 한 B씨는 중앙선을 침범하고 마주 오던 차에 추돌해서 운전자를 사망에 이르게 했다. 이 때 보험 회사에서 지급한 금액은 5억 2천만원에 이르렀지만 B씨가 낸 뭉지에브 후(후)금은 400만원이 마지막이었다.​ 고 윤창호 그 글 솜씨 해안 소음 주운 전 사만 뭉지에에 대해서 최저 3년 이상 징역에서 최고 무기 징역으로 형량이 높아졌지만 민사 책임에 해당하는 자동차 보험 쟈키브 후(후)은 여전히 낮고 소음 주운 전에 대한 경계심을 높이는데 한계가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또 1부 소음 주운 전자 간 낸 뭉지에브 후(후)돈을 문재를 내지 않은 다수의 보험 가입자가 분 후(뒤가 형평성에도 어긋날 뿐 아니라 자동차 보험료 인상의 원인이라는 비판이 제기되고 있다.​ 쵸쯔쵸쯔게 자동차 보험 회사가 20최초 8년 보험금으로 지급한 금액을 종합한 결과 3,372억원으로 나타났다. 문재 가해자가 뭉지에브 후(후)금으로 지급한 금액은 58쵸쯔옥우오은에 모두 보험금 가운데 첫 7%만을 버흐(후) 한 것으로 나타났다. 나머지 83%를 다수의 보험 가입자들이 분 후(뒤)형태의 것이었다.​ 안전 생활 실천 시민 연합이 지난해 첫 0월 첫 4~첫 81전국의 성인의 첫 030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한 결과 모두 응답자의 92.2%에 해당하는 950명이 '가해 운전자의 금전적 배상 책임을 높여야 합니다'라고 대답했다.이윤호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 본부장은 "윤창호법 시행 직후에는 소음주 운전이 줄었지만 최근 들어 늘 늘어나는 추세다. 형사처벌, 인신처벌만으로는 소음주 운전을 막는 데 한계가 있다며 재정면이나 금전면 패널티를 통해 소음주 운전 감소 효과를 지속해야 합니다. 나이가 피해를 본 만큼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이었다. 최근에는 소음 운전자들이 과도한 혜택을 보고 있다고 지적했다.금융당국도 소음주요 운전자기부상금 제도의 개선에 대해 공감하고 있다. 금감원 관계자는 음주운전자는 분후에 내면 나머지 비용을 보험사가 내는 체계에 문제가 많다고 인식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올해 이 부분에 대한 제도 개선을 확실히 하는 방안입니다라고 밝혔다.자기부조금을 높이기 위해 자동차 손해 배상법 시행규칙의 주무부처인 국토교통부가 시행규칙을 개정해야 하지만 국토부는 문재부조금 인상의 필요성은 인정하면서도 법체계와 가입자와 보험사 간 계약관계 등을 고려해 인상 폭 등에 대해 신중한 입장이다.국토부 관계자는 "최근의 사회적 분위기가 소음 운전자에 대한 패널티를 강화해야 한다는 사회적 여론에 따라 관계부처뿐 아니라 시민단체 등 소견을 취합하고 있다"며 "최근 상향 필요 여부를 검토하고 있으며, 조만간 협의를 마칠 것"이라고 말했다.한편에서는 문재부후금 대폭 인상이 보험사의 책임전가, 생계형 운전자에게 가혹한 부후로 이어질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온다. jogiza@cbs.co.kr​ https://www.nocut새로 s.co.kr/새로 s/52677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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